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2018. 5. 31. 문재인의 발언이다.
이것을 보면서 아 이 사람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라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월급을 받아보거나, 힘들게 고객을 유치하여 돈을 받아본 경험이 없으니
저런 개념없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효과가 90%인데, 무지몽매한 개돼지 국민들이 착각하고 있으니 정부가 잘 가르쳐줘라
하하하
최저임금 인상과 관련해 “긍정적인 효과가 90%”라며 “미흡한 부분은 보완을 하면서, 긍정적 효과를 자신있게 설명하라”
“지난 1분기 가구소득 1분위 소득이 많이 감소한 것은 아픈 부분으로 당연히 대책이 필요하지만, 이를 소득주도성장의 실패라거나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때문이라는 진단이 성급히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정부가 잘 대응을 못한다는 생각이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고용된 근로자 임금은 다 늘었다. 분명한 것은 고용 근로자들의 근로소득은 전반적으로 증가했고, 그 가운데 저임금 근로자의 소득이 회복돼 개인 근로소득의 불평등이 개선된 것”
“고용근로자들의 근로소득 증가와 격차완화, 그리고 중산층 가구의 소득증가는 올해 최저임금 인상의 긍정적 효과”라며 “올해 최저임금 인상을 결정할 때 우리가 기대했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소득주도성장의 긍정적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일자리·저성장과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구조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재정도 적극적으로 운용할 필요가 있다”
“우리 정부는 사람중심 경제를 위해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3대 축으로 경제정책을 추진해왔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재정의 적극적 역할을 도모해왔다. 남북경제협력이 본격화될 경우에 대비해 한반도 신경제지도를 뒷받침하기 위한 재정의 역할과 준비에 대해서도 미리 검토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