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업의 큰 아이디어란 무엇인가?

출처는 잘 모르고
제프 베조스가 실제로 한 말인지도 잘 모르겠지만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를 말했다.


내 사업의 큰 아이디어란 무엇인가?(제프베조스)

“그것은 많아야 두 세개 여야합니다. 조직의 최상부 리더들의 주된 역할은 이 두 세개의 중심 아이디어를 잘 파악 한 후에 강력한 실행력을 통해 이들을 현실화하는 것입니다. 다행히도 이들 아이디어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어요. 이미 대부분 알고 있으니까요. 예를 하나 들겠습니다.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의 경우 세가지 중심 아이디어는 낮은 가격, 빠른 배송, 방대한 선택의 폭입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어요. 이것이 중심적인 큰 아이디어인 이유는 너무나 명백하고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큰 아이디어는 당연한(obvious) 것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당연한 것을 항상 유념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사소한 것들이 이 당연한 것들로부터 여러분들의 신경을 빼앗기 때문입니다. 그럴때마다 한걸음 뒤로 물러서서 원래의 큰 아이디어가 무엇이었는지 상기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배송을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우리의 비용을 절감해서 가격을 낮출 수 있을까? 이러한 큰 아이디어의 장점은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런 확신을 할 수 있어요. 10년후에 사람들은 여전히 가격이 낮은 것을 좋아할 것이라는 것을. 기술이 어떻게 변하든 그 외에 다른 어떤 것이 어떻게 변하건 무슨 일이 일어나건, 사람들은 배송이 빠른 것을 좋아 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