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멤버
스타트업이 우여곡절 끝에 exit 방안을 찾아낸 것은 축하할 일이지만,
어떻게 리멤버가 한국의 “링크드인”인지 모르겠다.
나에게 리멤버는 그저 명함을 무료로 입력해서 스마트폰의 연락처에 입력시켜주는 툴일 뿐인데,
리멤버가 이를 넘어서서 리멤버에 명함 입력된 사람들끼리의 소통의 통로로 나서려고 노력한 것은 알지만
(우리나라의 비지니스 정서상) 얼마나 활성화되었는지는 모르겠다.
글쎄, 내가 상상력이 부족한 것인지.
네이버, 한국판 링크드인 ‘리멤버’ 인수 완료

한국판 ‘링크드인’으로 불리는 명함관리 서비스 ‘리멤버’의 개발사 드라마앤컴퍼니가 라
네이버와 라인플러스는 지난 10월 경 각각 50억 원씩 총 100억 원을 드라마앤컴퍼니에 투자한 바 있다. 양사는 지난 두 달간 드라마앤컴퍼니에 비공개로 추가 투자를 진행했으며, 최근 인수를 마무리했다.
양사는 리멤버가 링크드인처럼 플랫폼 안에서 인맥을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엔터프라이즈 파인딩 부문에 강점을 갖고 있는 것을 높이 산 것으로 알려졌다.
드라마앤컴퍼니는 인수 후 라인플러스와 네이버의 자회사로
리멤버는 18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1위 명함관리 서비
드라마앤컴퍼니는 앞으로 라인플러스, 네이버와 협력을 강화해 다각도로 사업적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구체화할
최재호 드라마앤컴퍼니 대표는 “라인플러스와 네